본문 바로가기
본 것

수원 동남보건대학교 해운관에서 토익시험 보고 옴

by 파 다음의 네 음계 2023. 1. 29.
반응형

👇지난번 토익시험 후기(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)👇
2023.01.15 - [본 것] -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에서 토익시험 보고 옴
뭉개지는 음향의 LC를 들으며 '아 이번 LC는 망했구나.' 예감했던 대로 저번 토익 LC 점수는 기대 이하였습니다.


이미 접수해 두었던 오늘(2023.01.29. 일.) 토익을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 생각했지만,
회사는 제 시간들을 무지막지하게 잡아먹었고 이전 토익을 앞두고 열심히 쏠쏠히 활용했던 산타토익마저 수 일 전에 상품이용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.
(특히 회사... 용서 못 해..!)


공부는 못 했지만 스피커발이라도 받아보자 싶어서
예전에 고사실별 개별방송으로 깔끔하고 선명한 LC 경험을 하게 해 주었던 동남보건대 해운관에서 토익을 보고 왔습니다.

응시한 달은 2023년 1월입니다.

[접근성 ●●●●○]
1. 대중교통으로 갔는데, 여러 버스 노선이 동남보건대 문 바로 앞을 지납니다. 해운관은 특히 문 바로 안쪽에 위치해 있는 건물이라 찾아가기 무척 쉬웠습니다.
2. 지각 위기였던 저로서는 눈높이 위치에 안내문도 적절히 붙어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.


[시설 ●●●○○]
1. 대학교라서 성인 신체에 맞춰진 책걸상 크기와 신발싸개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, 쾌적한 화장실과 엘리베이터 등 만족스러운 시설이었습니다.
특히 화장실에 거품형 비누가 비치되어 있어 손을 청결하고 향기롭게 씻을 수 있습니다. 다만 따뜻한 물이 나오지 않아서 다소 속상했습니다.
2. 제가 이번에 응시한 해운관 4층의 고사실은 책상과 의자 사이의 거리를 조절할 수 없어 불호 포인트가 되는 책걸상 일체형 좌석이 있었습니다.
저는 겨울이라 옷도 두꺼워서 그랬는지 크게 불편하지 않았지만, 사람에 따라 다소 불편할 수 있겠다 싶어 동그라미 하나를 뺐습니다.

3. 그리고 해운관 1층에 카페가 있더라고요.
토익 오전시험은 시험 종료 시각이 점심시간 즈음이라 시험 끝나고 나오면 배가 고픈데 간단히 요기하기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.


[방송 음질 상태 ●●●●●]
1. 고사실별 USB를 활용한 개별방송으로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.
(토익 접수 시 LC가 개별방송으로 진행되는 고사장이니 참고하여 접수하라고 팝업창이 뜹니다.)
2.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에 명확하게 잘 들리는 적당한 크기의 음량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. 이번 토익시험은 LC점수가 잘 안 나오더라도 기꺼이, 그리고 순전히 제 자신의 실력을 탓할 수 있을 만한 음질과 음량이었습니다.👍
(그러나 고사실별로 각각 진행되는 방송으로 인해 시험 종료 시각이 교실마다 다를 수 있고, 여름이나 고사실 문을 열어두고 시험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이러한 개별방송이 불호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)

[기타 사항 ●●●●●]
1. 실내온도도 적당했고, 유난스러운 한파 탓에 응시자들의 동의 하에 히터를 켜고 시험이 진행됐음에도 소음이 크지 않아 쾌적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.
2. 감독관 분들도 개별방송에 따른 안내사항들을 상세하게 알려 주시며 원활하게 시험 진행해 주셨습니다.

[총평 ●●●●●]
원래 책걸상 일체형 좌석 때문에 4.5점 정도를 생각했는데, 개인적으로 이번 시험에서 저는 책걸상 일체형 좌석이 많이 불편하지 않았어서 후하게 5점을 매겼습니다.

위 후기는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사람에 따라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반응형

댓글